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5년 08월 05일 수요기도회 설교
    카테고리 없음 2015. 8. 5. 16:17

    20150805일 수요기도회 설교

     

    본문 : 사도행전 2113

    제목 : 성령이 오시면 찬송 : ‘이 기쁜 소식을’ 185

    할렐루야! 오늘도 수요기도회에 참석하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기독교는 인생을 바꾸는 변화의 종교입니다. 마귀의 종 되었던 우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신분의 변화가 일어나고, 성령의 도우심을 힘입어 우리의 삶과 언어생활에는 질적인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님을 믿고 변화를 체험하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사는 성도들의 삶에는 공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십니다.

     

    1. 그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신앙생활에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호수아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고, 여호수아는 백성들에게 그 말씀을 전했으며, 백성들은 믿음으로 순종했습니다. 그리할 때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대로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사사시대에 하나님을 떠나 각기 자기의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함으로써’(21:25) 이스라엘은 주변 나라들에 의해 압제와 고통을 당해야만 했습니다.

     

    2. 그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삼년 반 동안 예수님께 직접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말씀을 믿지 못했기에 고난당하시는 예수님을 버려둔 채 도망하고 말았습니다.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후에야 비로소 약속하신 성령을 사모하며 순종할 수 있었고 기적 같은 역사를 체험했습니다.

     

    3. 그들은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자기 백성들에게 끊임없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성령님은 우리의 귀를 열어 그 말씀을 듣게 하시고, 마음에 감동과 깨달음을 주셔서 순종하도록 도와주십니다.

     

    4. 그들은 하나님의 기적 같은 은혜의 역사를 경험하게 됩니다.

     

    말씀에 순종한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을 정복하고 대적을 물리쳤습니다. 주님의 제자들도 순종할 때 표적이 나타나고 복음이 증거되고 교회가 부흥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사도행전 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하셨습니다. 성도여러분 성령이 오시면

     

    첫째, 권능을 받습니다(1:8).

    오늘 본문 14에는 이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방언을 하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은 지식도 없고 배우지도 못한 갈릴리 출신의 제자들로 하여금 각국에서 온 사람들이 자기 언어로 알아들을 수 있는 방언을 하게 합니다. 성령의 은사가 열매로 나타난 것입니다. 또한 성령의 능력은 시험, 시련, 환란, 역경을 이겨내는 역동적인 힘입니다. 복음을 훼방하고 핍박하는 모든 장애물을 넘어서서 땅 끝까지 주님의 증인이 될 수 있게 하는 능력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큰일을 말합니다(2:11).

    하나님의 큰일이란 예수님을 통하여 구원받는 일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셔서 인류를 구원하신 것이 하나님의 큰일입니다. 똑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도 어떤 이들은 새 술에 취했다고 조롱하지만, 주님의 은혜로 구원의 문이 열린 자들은 그 말을 알아듣고 깨우침을 얻어 회개하며 주께 돌아옵니다.

     

    말씀을 맺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 이 시간 성령께서 우리 가운데 오셨습니다. 성령으로 충만하면 말씀을 듣는 귀가 열리고, 믿음이 자라며, 능력이 나타나서 복음을 전파하게 됩니다. 우리가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서 있든지 성령 충만해서 복음의 증인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하여 우리의 말과 삶이 변화되고, 복음의 증인으로 살아 드려서 모든 것이 더 해지는 복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Designed by Tistory.